Ⅰ. 서 론
우리는 신화와 이데올로기에 대하여 논의를 한다. 그러나 이를 사전적 의미로 표현한다면 정확한 개념을 정리하기가 애매한 점이 있다. 신화는 한 나라 혹은 한 민족으로부터 전승되어 오는 예로부터 섬기는 신을 둘러싼 이야기를 뜻한다. 한국에서는 보통 이와 같이 예로부터 전해오는 이
Ⅰ. 개요
`베티의 그림 교실 혁명` 중 첫 번째 책인 『오른쪽 두뇌로 그림 그리기』의 저자 베티 에드워즈는 `제대로 보기만 하면 누구나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우리나라 미술 교육과 같이 열악한 환경에서 기능에 치우쳐 가르치게 되면 사물을 개념으로 보는 데에 익숙해지게 된다.
마지막 네 번째로는 자녀양육과 교육문제가 있다. 자신들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이혼가정의 자녀가 된 자녀들은 연령에 따라 여러 가지 심리적인 변화를 겪게 된다. 이혼가정의 자녀는 발달의 퇴행, 의존성, 대소변 못 가리기 등의 태도를 보이며 아동 특유의 자기중심성 때문에 부모의 이혼을 자신의
(1)서론-일본 문화에 대한 시각
우선 마쯔리의 소개에 앞서 ‘현대 일본의 이해’란 과목을 통해 일본 문화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 그들의 이중성이라든지, 음식문화, 가족제도 등. 그러면서 일본이라는 사회의 형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지금까지의 편견과 오해들에 대한 궁금증이
목재를 이용하는 방법은 통일신라시대, 고려시대, 조선시대에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고려시대 이전 절의 유구를 보면 대부분 다듬이 원형 주춧돌을, 조선조에 들어서면 막돌 주2
춧돌을 많이 이용했다. 이러한 변화가 발생한 데는 건물의 중요도, 경제적인 여건, 건축에 대한 생각의 변화 등 여러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