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축기술(동영상압축기술)의 발달
영상 신호의 압축기술은 1950년대 초기에 공학자들이 흑백텔레비전에서 사용되는 대역폭을 초과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NTSC 신호에 컬러 이미지를 더하기 위한 기기를 고안하는 과정에서 생겨났다. 이후 1970년대와 1980년대를 거치면서 남가주 대학과 MIT의 미디어 랩
압축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신호를 전송하는 데 필요한 신호대역폭을 줄일 수 있어 전파 자원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신호의 디지털화를 통해서 사용중인 전송채널수와 정보량을 늘릴 수 있다.
디지털 전송 방식은 아날로그 전송 방식과는 달리 다양한 종류의 정보간 상호호환성이 크다. 기존
압축 에 관한 국제표준(ISO-IEC 10918)으로서 이 표준화를 담당하는 작업반 이 별칭이기도 하다.
표준화단계에서 유럽의 DCT, 미국의 산술부호화, 일본의 벡터 양자화가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극적으로 DCT방식으로 타협을 보아 1988년 그 기술적 내용이 완성되었다. 심의 과정에서 특히 이진 화상(팩시밀
압축기술 MPEG)의 정의
MPEG에서는 화면내 부호화되는 소위 I화면은 일정한 주기로 위치시키고 그 사이의 화면들은 예측부호화하고 있다. I화면은 에러 발생시나 전원을 켰을 때의 화면 복구와 핸덤 액세스의 기본 단위가 된다. I화면의 부호화는 자연히 JPEG와 매우 흡사하게 된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JPE
이 기술들은 모두 128Kbps(bit per second)의 비트레이트(bitrate)에서 CD음질을 구현하는 것으로, 약 1.4Mbit(약 176KB)에 해당하는 1초간의 CD음악을 10분의 1이하 크기인 128Kbit(16KB)로 압축이 가능하다. 이처럼 디지털 음악파일들이 적은 용량에도 고음질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은 모두 인식 오디오 코딩방식(Perceptual A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