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술들은 모두 128Kbps(bit per second)의 비트레이트(bitrate)에서 CD음질을 구현하는 것으로, 약 1.4Mbit(약 176KB)에 해당하는 1초간의 CD음악을 10분의 1이하 크기인 128Kbit(16KB)로 압축이 가능하다. 이처럼 디지털 음악파일들이 적은 용량에도 고음질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은 모두 인식 오디오 코딩방식(Perceptual Aud
통신의 융합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국내에서는 디지털화하지 않고 있다. 인터넷방송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는 디지털TV 기술을 적용한 것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단지 현재의 정보통신망의 속도에 맞추어 해상도를 낮춘 것이라 생각할 수 있다.
인터넷방송을
오디오 신호는 MPEG-1/2 Layer2를 사용하여 전송한다. 임중곤, “지상파 DMB 기술”, TTA 저널,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No. 94, 2004, p. 33.
방송국에서 기존 지상파 방송과 동일한 방식으로 송신소를 통해 174~216Mhz의 주파수 대역에서 그 중 180~186, 204~210Mhz 구간을 통해 프로그램을 전송하고, 이를 차량용 또는 휴
디지털 컨텐츠ꡓ란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디지털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한 것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정보통신부는 ꡒ디지털 컨텐츠ꡓ를 첨단 IT기술을 사용하여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등을 디지털포맷으로
정보통신에서 세계 최초의 휴대용 MP3플레이어 MPman 개발
2. 기술이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1) 디지털 컨버전스에 영향
-디지털 컨버전스의 발달은 MP3플레이어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발달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MP3플레이어가 더 이상 일부 집단이 사용하는 기기가 아닌 많은 사람들이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