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야수주의의 형성에는 3개의 그룹으로 나뉠 수 있는데 파리 국립 미술학교 귀스타브 모로를 중심으로한 마티스, 마르케, 망갱, 퓌이, 샤투파로 알려진 블라맹크, 앙드레 드랭 그리고 르 아브르 출신의 프리에츠. 뒤피, 브라크이다. 야수파화가들은 반고흐와 고갱의 작품 속에서 예술의 본보기
Ⅰ. 개요
20세기 초 프랑스에서 일어난 회화의 혁신운동으로 포비즘이라고도 한다. 강렬한 색채를 나란히 늘어놓는 대담한 수법을 통해 색채의 자율성을 강조하고 회화의 새로운 개성을 추구했다. 야수파 화가들은 명확하고 이론적인 전제를 기초로 결성된 것도 아니고 그룹으로서의 선언을 했던 것
Ⅰ. 개요
1920년대 이후에 이르러서야 유행하기 시작한 현대 미술은 이미 제1차 세계 대전에 유럽 각국에서 나타나기 시작했다. 즉, 야수파 표현주의 입체파 미래파 등의 미술 운동이 세잔이나 고호, 혹은 고갱의 영향을 받아 나타난 것이다. 이 운동들은 아주 다양해서 쉽게 파악할 수도 없다. 20세기
공통점
야수파 화가들은 그 이전의 인상파 화가들과 마찬가지로 자연을 직접보고 그림
작품에 감정이 반영된다는 점에서 표현주의와 야수파는 흡사함
차이점
야수파는 인상주의자처럼 공기나 물 같은 무형의 변화하는 요소들을 표현하는 대신
인간의 흔적이 남은 자연을 다룸
= 회화의 주제
20세기 초 프랑스에서 일어난 미술운동.
포비슴의 역어:
- 주정적인 경향을 대표하는 야수파운동은 엄밀한 의미에서 강령과 이념을 가지고 출발한 유파라기 보다
인상파나 신인상파의 타성적인 화풍에 반기를 든 젊은 작가들의 일시적인 만남에서 형성.
야수파의 대표작가 마티스는 '수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