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대 전통사회
(1)구석기 시대 및 신석기 시대
여가라고 하는 것은 일의 틈틈이 휴식을 취하거나 의식에 참가하는 정도로서, 생활의 에서 여가가 독자적 위치를 차지하지 못한 결과 원시인의 여가는 놀이의 단순한 자기표현일 뿐 아니라 노동의 가치 창조와 결합되어 노동인 동시에 놀이의 형태를
Ⅰ. 서론
경제가 발전하고 의료기술 발달에 따라 평균수명이 많이 증가하면서 고령 인구가 늘어나면서 실버여가산업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노인 계층은 다른 계층에 비해 시간적 여유가 많으므로 노인 계층의 여가생활은 삶의 질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실버산
Ⅰ. 리조트 산업
1. 리조트의 개념
휴양과 피서 및 스포츠 등의 목적으로 세운 휴양주택이다.
도회지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공기의 오염, 인구의 과밀, 자동차의 소음 등 여러 가지 혼란 가운데 둘러싸여 있고, 직장에서의 틀에 박힌 생활은 이러한 고통을 더욱 가중 시키면서 육체적 또는 정신적으
여가 활동으로서 뮤지컬이 증가하는 이유
① 문화생활에 대한 욕구 계층 대중화
② 뮤지컬 관람 통한 자아실현 및 자기계발
③ 여가를 통해 삶의 질 향상
3.뮤지컬 산업의 성공 가능성
- 공연예술의 산업화에 기여한 뮤지컬 : 예술에서 산업으로
공연예술은 오래 전부터 존재해왔지만 대중과는 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