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뮤지션들을 지칭하기 위해 1960년대 말에 사용된 용어로, 덜 상업적이고 덜 주류적이며, 더 진정하고 비타협적인 대중음악에 광범위하게 사용된 이름이자 느슨한 장르 혹은 스타일이다. 얼터너티브 음악의 역사가 보여주는 그 핵심은 상업적인 음악산업을 거부하고, 경제적인 이윤을 위한 판매상
여가공간이다. 이러한 찜질방의 특성으로 인해 해당 조는 여가활동의 무대로서 찜질방을 택하였다.
이번 조사를 통하여 해당 조는 여태까지 학습한 여가이론을 바탕으로 한국의 대표적인 여가인 찜질방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찜질방과 그 안에서 이루어지는 여러 여가활동들을 재조명하
산업이 관광 선진국에서는 외화 유출 방지와 세수 확보, 경제 활성화와 함께 자국민의 게임 욕구 충족시키는 데에 목적을 갖고 있다. 뿐만 아니라 후진국이나 개발도상국에서는 외화획득과 경제 개발 자원 확보 또는 고용창출을 목적으로 카지노 산업을 유치함은 물론이거니와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하
산업이 차지하는 비율의 증가로 이어지고 나아가 레저 스포츠 산업의 하나로 그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서 경마를 바라보는 시점은 곱지 않다. 레저 스포츠 산업의 하나로 바라보기 보다는 도박 산업의 하나로 부정적인 이미지와, 사행성을 크게 부각하고
산업이 차지하는 비율의 증가로 이어지고 나아가 레저 스포츠 산업의 하나로 그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다시 말해, 우리는 경마가 가진 특성을 중심으로 여가로서의 경마, 도박으로서의 경마 등의 다양한 접근을 통해 경마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