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첵이나 제도 등을 소개하고 정책이나 제도적인 측면에서 사례를 정리한 후, 문제제기 ? 연구목적 - 연구질문 ? 제안(Proposition) 을 제시하면서 분석틀을 마련하고, 관련된 자료들을 어떻게 수집하고 면담 대상은 누구이며 어떤 과정을 거처 연구를 진행할 것인지 연구계획서(protocol)를 마련하기로 하자.
것이다. 따라서 관객 1억 명 시대의 그늘에 대한 자성의 목소리를 계기로 한국영화의 다양성 확보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라 말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문학, 영화, 가요, 사진, 게임 중 하나의 사례를 선택하고, 그 사례와 관련된 연구계획서(protocol)를 작성해 보겠다.
제도 등을 소개하고 정책이나 제도적인 측면에서 사례를 정리한 후, 문제 제기 ? 연구목적 - 연구질문 ? 제안(Proposition) 을 제시하면서 분석틀을 마련하고, 관련된 자료들을 어떻게 수집하고 면담 대상은 누구 이며 어떤 과정을 거처 연구를 진행할 것인지 연구계획서(protocol)를 마련하기로 하자.
I. 서 론
최근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및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등 첨단기술의 발전으로 향후 미래기술과 일상의 조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가상현실은 차세대 게임 산업에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부여할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2016년에는 포켓몬 고(POK
I. 서 론
최근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및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등 첨단기술의 발전으로 향후 미래기술과 일상의 조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가상현실은 차세대 게임 산업에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부여할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2016년에는 포켓몬 고(P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