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침체해 가는 산업 현실 속에서 많은 자구책이 시도되고 있다. TV스타를 앞세워 흥행에 성공한 경우가 있는가 하면, 200만 현 인구 달성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군마현이 제작한 오구리 고헤이의 <잠자는 남자>의 성공은 새로운 형태의 영화 제작 붐을 일으키고 있다. 무엇보다 주목할 만한 현상
Ⅱ. 1970대 영화산업 정책
1. 1970년대의 영화정책
1) 영화법 3차개정과 영화진흥조합
① 수입영화 쿼터기준의 변화
기존의 영화제 출품 및 수상의 쿼터부여(제9조 2항 삭제) 기준을 없애고 영화제작과 외화수입업을 분리(제3조 및 제5조 2항) 일정 자격 갖춘 수입업자가 외국영화를 수입
01. 힘의 개념
어느 일방이 상대의 행동에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능력(Dahl)
? 유통경로 내 한 구성원의 힘을 해당구성원이 다른 구성원의 의사결정에 미칠 수 있는 능력 정도.
어느 일방이 상대방에 의존하는 정도의 역의 개념(Emerson)
? 한 경로 구성원의 힘을 다른 구성원이 해당 구성원에 의존
영화가 탄생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이 발명된 것이다.
하나의 의사표현수단이자 예술인 영화는 백여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 안 비약적인 발전을 해왔으며 영화의 대중성과 오락성은 산업적으로도 엄청난 발전을 가능케 하여 근래에 이르러서는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인식되게 되었다. 이러한 고부가
영화자료관에 보존한 영화의 재상영은 금지되며, 특수한 사정으로 영화를 자료관에서 인출시에는 반드시 상급관리부서의 비준을 거쳐야 한다. (영화수입관리방법 제3조, 제4조)
o 개인에게 기증한 영화(故事片)의 통관도 금지되어 있다. (영화관리조례 제6조)
3) 외국영화 상영 및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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