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선해보자는 방식
2. 시나리오 전개형
3. 전원이 경영마인드를 가짐
4. 동료 집단형 활동
<기업을 변화시키는 두 가지 형태>
1. 경영전략 전개형 기업 혁신
2. 경영마인드 전개형 기업혁신
도요타 기업혁신 방법을 전개하기 위한 최대의 문제?
1) 변혁을 추구하는 인재가 있는가?
2)
1. 일본 식생활문화에 영향을 미친 요인
1) 홋카이도에서 큐우슈우에 이르기까지 남북으로 가늘고 길게 대륙에 접해있음.
2) 동북아시아의 여러나라들과도 가까운 지리적 특성상 타 지역의 문화를 쉽게 받아들일 수 있었음.
3) 아이누, 만주조선인, 진정몽고인, 말라이몽고인 등 비교적 다양한 인종으
2) 민속 음식 판매 코너
이외 민속촌에서 직접 담근 장류(된장, 고추장, 간장…등등)를 판매하고 있었으며 한과류, 목공예품 등도 있었다. 한과류의 경우 민속촌 내부에서 만든 것은 아니라고 한다.
3. 해외 사례(일본 에도무라 원더랜드)
1607; 일본 에도 시대를 100% 복원한 민속촌이자 테마파크
1) 한국의 식습관
한국의 역사적 ․ 사회적 환경이 식생활에 영향을 미쳤다. 조선왕조시대에는 반상을 엄격히 구분하는 계급의식과 장유(長幼)와 남녀를 차별하는 서열의식이 강했고, 이로 인해서 음식을 한두 가지씩 차례로 먹는 중국의 시간전개형(時間展開形) 식사법과는 달리 모든 음식을 한
전개형 게임 표현
그림 : 왕규호·조인구 저, 「게임이론」, 박영사, 2009
여기서 중국을 시장에 진입하는 경기자 1로 보고, 미국을 기존의 시장에 존재하고 있는 독점 주체인 경기자 2로 보자. 내쉬균형을 구하기 위해 이 게임을 전략형 게임으로 전환하면,
미국(p2)
중국(p1)
수용
보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