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의
기독교 신자들의 생활과 죽음의 방법을 가르친 권선징악 극으로서 설교와 기적극을 바탕으로 하여 세속화되고 전문화되어 종교극의 성격을 탈피하여 추상적 개념들을 인격화시켜 인간의 악덕과 미덕이 그저 평범한 인간의 영혼을 서로 차지하려는 다툼을 극화한 것이라 한다.
14세기 말이나
정>이 나옴으로써 그 사명을 다하고 현대 소설로 이행 되게 되었다. ┙ 3)
4. 한계
개화 사상을 담으려 했고, 고대 소설의 비현실성에서 많이 탈피했으면서도, 여전히 고대 소설의 성격을 지니고 있었다. 그것은 무엇보다 인물의 상투성에서 찾을 수 있다. 이는 개화기 소설이 권선징악이라는 고대 소
Ⅰ. 서론
인도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작편수와 자국영화점유율을 자랑하는 전통적인 영화강국이다. 전 세계를 주름잡는 미국 할리우드에 견주어 '발리우드(Bollywood)'라고 불리기도 한다. 발리우드는 ‘봄베이’와 ‘할리우드’를 합성한 말로 과거 봄베이, 지금의 뭄바이를 중심으로 제작되는 힌디어
1. 들어가며-어떤 복수극
최근 들어 TV를 틀면 실화를 바탕으로 한 범죄사건을 다룬 영화나 드라마, 혹은 예능 프로그램들이 넘쳐난다. 예전에는 시사프로그램이나 탐사보도의 형태에 국한에 방영되었던 것이 요즘에는 드라나마 예능 할 것 없이 소재로 쓰인다. 그리고 그러한 방송들은 대개, 사건의
정신적, 정서적 만족감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것은 인간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힘이 된다. 연극에서 관객은 단지 객석에 혼자 앉아 공연을 수동적으로 바라보는 것만이 아니라 다수가 한자리에 모여 동시에 같은 체험을 공유한다. 이때 관객과 배우뿐만 아니라 관객 간의 상호 교감을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