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이 전부이며 그 생명을 다하는 현장성을 갖는다. 이에 더하여 연극은 같은 공간에 배우와 관객이 동시에 존재하고 관객들의 능동적으로 등장인물 선택하여 볼 수 있다는 측면에서 연극적 경험의 입체성을 특징으로 한다.
이 레포트는 교재3쪽에 보면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
공연이 전부이며 그 생명을 다하는 현장성을 갖는다. 이에 더하여 연극은 같은 공간에 배우와 관객이 동시에 존재하고 관객들의 능동적으로 등장인물 선택하여 볼 수 있다는 측면에서 연극적 경험의 입체성을 특징으로 한다.
이 레포트는 교재3쪽에 보면연극의 특징을 설명하면서 “관객과 무대(배
연극과 놀이는 여러 가지 면에서 유사성을 공유하고 있다. 본 과제에서는 교재3쪽에 보면 “제의와 놀이에서 발전해 온 연극은 원래부터 제의의 진지함과 놀이의 놀이성 사이에서 존재하는 것이었다.”는 표현이 나오는데, 유튜브(youtube) 등을 통해 연극한 편을 감상한 후 그 연극에서 진지함과 놀이
연극으로 발달하여 문자로 정착됨에 따라 희곡은 문학의 일종이 되어왔다. 발달한연극 요소로서의 희곡은 배우의 행위에 의해 실연되는 것으로서, 인물의 등장과 퇴장 및 장면·상황 그리고 동작의 설정 등을 지문으로 보충한다 해도 어디까지나 대사를 주체로 하여 씌어진다는 점에서 다른 문학형태
한 사람이다. 그는 이미지의 아름다움이이미지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자연에 근거한것이라고 생각 한다. 이미지를 ‘창조’하기보다는 영화 바깥에 존재하는 자연적인 아름다움을 ‘발견 된 오브제’에 가깝다고 생각하고 그것이 텍스트, 제스처, 혹은 인물들의 수다스런 내레이션이든 어떤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