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서론
1. 연구목적
최근에 와서 가격 파괴라는 용어가 국내에서 유행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1993년 신세계에서 창동에 E-MART 라는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개장하고 이에 소비자들이 놀라운 반응을 보이면서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신세계는 계속적으로 E-MART를 출점하는 것 외에도 미국의 프라이
유통론적 해석.
물가는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따라 상하로 합리적 변동을 한다. 급격한 생산수단의 발달, 유통혁명, 다양한 소비패턴의 변화 등으로, 상식을 초월한 경제활동현상이 나타나서, 가격변동의 심화, 물품수급의 불균형 등으로 인한 유통질서의 이변을 초래하였다.
원래 일본에서 엔고여
Ⅰ. 개요
유통기능의 분할이전 가능성
자급자족에서 잉여 생산물의 교환으로 다시 시장의 형성과 상인의 출현으로 유통기능은 분화되어 왔다. 또한 그 후 상인들은 대규모의 집중적․획일적인 무역과 생산에 직접 대응하는 도매업자 그리고 소규모의 분산적 개별적인 소비에 대응하는 소매업자
인식의 전환 및 저변의 확대
1)게임문화 확산 기반 조성
2) 게임문화 체험 및 참여 확대
3) 게임의 역기능에 대한 사회적 책임 강화
법․제도의 개선
1) 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법․제도 개선
2) 게임 정책지원 및 평가시스템 강화
3) 법제 정비와 법에 대한 검토
창구효과(window effect)
문화산업은 일반적으로 산업연관 효과가 다른 산업에 비해 큼
초기 제작비용은 많지만 일단 생산이 되고 나면 이를 재생산하는 경우에는 한계비용이 아주 낮음
자연독점화 및 승자 독식(winner-take-all)현상 우려
망외부성(network externalities)
어떤 상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