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애니메이션 외에도 영화의 특수효과 및 디지털 게임 등에 이용이 확대되고 있다. 2006년 3D 애니메이션 시장규모는 2억 달러였고 , 2010년에는 10억 3천만 달러 정도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2005년 미국 극장에서 상영된 애니메이션 19편중 12편이 3D 기반 애니메이션 작품이었다. 반면, TV용 애니메
것 같아 보인다.
(2) 생각해 볼 문제들
여기서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은 ‘"존 말코비치"가 되어 있는 사람들, 예를 들어 크랙이 말코비치의 몸속에 있을 때에도 크랙이라고 할 수 있는가? 아니면 말코비치라고 불러야 하는가?’에 관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 문제는 "레스터 박사"의 진정한 자아가
Ⅱ. 본론 - 영화 ‘존 말코비치 되기’ 속 환상성
1) 주체성의 혼돈으로 인한 Uncanny
2) 현실 속 환상 공간 ( 현실과 환상세계의 경계 붕괴)
3) 하이퍼 리얼리티적 요소
1) 주체성의 측면에서 바라본 Uncanny적 요소
이 영화에서는 내가 나지만 내가 낯설게 느껴질 때를 생각해보게 한다. 내안의 또 다
2장 소수의 법칙
미국 독립의 첫 단추는 매우 특별한 몇 명의 세일즈맨과 메이븐이자 커넥터로서의 탁월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에 의 해 끼워졌다. 그들을 통한 입소문은 이전과는 전혀 다른 자유로운 세상을 불러왔다.
*입소문은 인간 커뮤니케이션의 가장 중요한 형태
- 예) 1775년 영국군 장교들
존재다”라는 의견을 보였다. 같은 문헌
이 두 이론 이외에 동일영혼이론이 있다. 이는 평생토록 신체에, 비물질적인 영혼이 부착되어 있다가 신체가 죽은 후에 영혼이 독립적으로 존재하면서 그 자아의 동일성을 유지한다는 이론이다. 김혜련. 김혜련 교수의 참고자료에서 발췌
2) 이 글의 방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