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애니메이션 외에도 영화의 특수효과 및 디지털 게임 등에 이용이 확대되고 있다. 2006년 3D 애니메이션 시장규모는 2억 달러였고 , 2010년에는 10억 3천만 달러 정도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2005년 미국 극장에서 상영된 애니메이션 19편중 12편이 3D 기반 애니메이션 작품이었다. 반면, TV용 애니메
스티브잡스가 1986년 이 회사를 천만달러에 사들인 것이 바로 픽사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처음에는 고성능 그래픽 디자인용 컴퓨터, 픽사 이미지 컴퓨터를 판매하던 하드웨어 사였으나, 디즈니가 이곳의 컴퓨터를 구입하자 더 많은 판매를 위해 존 래세터가 짧은 애니메이션인 ‘룩소 주니어’를
픽사의 발전 행보
1975년
에드윈 캣멀, New york institute of technology 설립.
1979년
조지 루카스의 ILM에서 첨단 컴퓨터 기술 개발 담당 파트로 통합.
1986년
①조지 루카스가 특수 효과만을 위한 애니메이션 작업을 원하자 결별.
②애플 컴퓨터설립자인 스티브잡스가 조지 루카스로부터 1000만 달러에 픽사
조직 대명사로 통하는 픽사는 어떤 곳일까? 대체 어떤 곳이기에 개봉하는 작품마다 대 성공을 거두는 것일까? 1974년에 에드캣멀이 뉴욕 공과대학에 ‘컴퓨터 그래픽스’를 세우면서 시작된, 차고를 개조해 만든 이 회사는 처음에는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 그러다 그들의 기술에 감동적인 ‘이
잡스와 워즈가 중재자 론 웨인을 끼워 시작한 작은 회사였다. 하지만 애플은 애플II의 성공에 힘입어 점점 규모를 키워나가고, 주식을 상장하고 어엿한 대기업으로 성장했다. 하지만 애플III와 LISA, 매킨토시의 연이은 실패로 잘 나가던 회사는 위기에 처했다. 그 위기에서 구해낸 것은 CEO의 조직을 Re-Or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