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러앱으로 불리는 이 기술들은 한결같이 처음 개발했던 사람이 의도한 것보다 훨씬 큰 충격을 사회. 정치. 경제 시스템에 미쳤다. 중세의 대표적 킬러앱인 등자(말을 탔을 때 두 발을 디디는 제구)는 중세 몰락의 첨병으로 평가되고 있다. 등자는 전투력을 향상시켜 말의 수요를 늘렸고 결국 초지를
스타크래프트의 문화와 성공전략
1. 킬러앱(killer App.)으로서 스타크래프트
아마도 1998년 4월 스타크래프트가 수입될 때만해도 스타크래프트의 영향력이 이처럼 클 줄은 몰랐을 것이다. 그러나 스타크래프트의 영향력은 그 전투력만큼이나 강한 것이었다. 우선 스타크래프트는 오락실을 몰아내고
킬러 애플리케이션’이라고 부르면서 명명되었다. 줄여서 ‘킬러앱(Killer App)’이라고도 한다. 1999년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의 교수이자 변호사, 컨설턴트인 다운스
7. 킬러 애플리케이션이 미치는 산업계의 파장
오늘날의 킬러앱들은 디지털 영역에서 나타나고 있다. 퍼스널 컴퓨터, 전자우편 그
E-비지니스의 성공 전략
1. E-비즈니스에서 선도 기업들은 시장 기회를 선점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인터넷 사업은 처음 시작한 5개 기업이 전체 시장의 80%를 장악하고, 중소 기업일지라도 기술 표준만 선점하면 시장 우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전자우편 전송, 인터넷 검색기능을 가진 차세대 휴대
CDMA망과 휴대폰을 통해 WAP 페이지를 이용하는 협의적 무선 인터넷 개념에서 HSDPA, WIBRO 등의 다양한 망 환경에서 다양한 휴대형 단말기(휴대폰, PDA, 노트북, 스마트폰)를 통해 WAP과 WEB 페이지를 자유롭게 이용하는 광의적 무선 인터넷 개념으로 변화하고 있다.
무선 인터넷의 가치 사슬은 컨텐츠→애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