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21세기는 정보사회이다. 정보화 사회에서는 시간과 공간의 벽을 넘어선다. 정보화 사회는 컴퓨터와 그 밖의 새로운 미디어 및 통신 기술 등을 포함하는 정보 기술의 발달에 의해 촉진된다. 유비쿼터스의 기본개념은 첫째로 상황과 환경에 적응 가능한 네트워크 환경, 둘째로, 편의성 다양성
3차원영상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출력 방식을 한 가지 조사하여 설명하라. 우리 사회는 더욱 디지털 사회로 접어들고 있으며 이 디지털 사회로의 접근의 중심에 스마트폰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회 경제 기술의 발전과 국민 생활수준의 제고에 따라, 사람들의 휴대폰에 대한 생각은 이미 단
3차원영상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출력 방식을 한 가지 조사하여 설명하라. 디지털 컨버전스는 넓은 의미로 산업과 기술, 그리고 콘텐츠가 융합되는 현상을 말하며, 우리는 이미 컴퓨터, 스마트폰을 비롯한 다양한 컨버전스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경우, 기존 휴대전화에 각종 멀티미디어
영상을일반적인 디스플레이가 아닌 공중에다 홀로그램을 펼쳐놓고 3차원 입체영상을 만들어 회상하는 장면이 나온다. 어디선가 한번쯤은 봤음직한 SF 영화의 한 장면이다. 여기서 3차원 입체영상으로 등장한 가족들은 물리적인 실체는 아니지만 말과 행동, 외형 모든 것이 실제 사람을 직접 대하는 것
3차원 화상을 제시하는 디스플레이 기술”로 정의할 수 있다. 인간이 오감을 통해 주변 세계로부터 받아들이는 정보의 80% 이상이 눈을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3D 디스플레이 기술로써 궁극적이고 진정한 실감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다. 금년 10월 13~16일 일산 킨텍스에서는 한국, 미국, 일본,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