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의 현황 및 가능성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온라인 게임의 가능성을 알아본다.
< 본 론 >
Ⅰ. 게임의 특성
1. 게임의 정의
게임의 사전적 의미는 ‘놀이, 놀이기구, 오락, 경기’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흔히 보는 게임에는 놀이판 위에서 하는 바둑이나 장기, 카드를 가지고 하는 포커나, 화
도널드 덕은 미 제국주의를 유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는 듯 보이지만 성인 시청자들 역시도 그 타겟이다. 3세계 시청자들로 하여금 미국의 온정적인 권위에 대한 순종과 상호 존중 관계를 전범으로 삼도록한다. 미국은 문화와 가치가 경쟁될 수 있는 곳이며 경제적인 접근이 환
1인미디어 기틀 기술융합콘텐츠 생산을 위한 중형 스튜디오 구축과 관광 및 특산품 소개 등 지역 특화 콘텐츠 개발 지원, 지역 기틀의 신인 창작자 발굴 및 육성 등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1인미디어센터가 개설되는 영도구의 해양, 수리조선, 콘텐츠, 관광 등의 상관 인프라를 활성화 시켜 1
미디어 등장으로 방송과 언론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1인미디어의 시대가 펼쳐졌다. 특정한 전문가의 영역에서 누구나 손쉽게 콘텐츠를 양산하고 공급과 소비가 원활하게 되면서 모두의 미디어로 자리 잡게 되었다.
특히, 소셜 미디어 중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ocial Network Site, 이하 SNS
콘텐츠산업의 활성화는 유ㆍ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고려했을 때 이루어질수 있다. 특히 대중적ㆍ상업적으로 발전한 인터넷환경은 그에 따르는 적절한 콘텐cm의 생산과 유통전략을 요구하고 있다. 전통적인 아날로그환경에서 문화콘텐츠는 텔레비전이나 신문과 같은 매스미디어를 통해서 생산되고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