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컴퓨터와 방송통신 기술의 급속한 성장과 융합으로 미디어 플랫폼이 인터넷과 모바일 중심으로 전환되면서 미디어 생태계의 변화가 시작되었다. 모바일 기술 발달은 소통환경과 패턴을 바꾸었고, 정보의 편재 현상이 강화되면서 소수의 전문가와 전통적인 대중매체 중심의 정보 생산과 정보
청소년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2000년대 이전의 문제 청소년들은 생활고에 의한 범행이나 비행이 주를 이루었다. 지금도 물론 생활고에 의한 범행이 많으나 허영, 사치, 약물 중독 등에 의한 범죄율이 가정형편과 관계없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최근(6개월이내) 이슈가 되고
방송 프로그램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
뉴스를 틀면 각종 사건들을 보도할 때 앵커의 모습 옆에 자극적인 헤드라인과 함께 사건 현장의 모습이나, 컴퓨터 그래픽으로 그 사건이 재연된 사진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마약 투여, 살인 사건, 음주 뺑소니, 도박, 학교 폭력
청소년 인권의식 개선과 보장을 위해 가정과 지역사회에서 추진되어야 할 계획으로는 학대와 방임으로 피해를 당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시설장이 제한적으로 친권을 대리로 행사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는 것이 있다. 그리고 매스미디어를 통해서 청소년인권 교육을 강화하고 인권 침해 사례별로 법적으
청소년 음주와 매스미디어의 영향
- 술 광고의 기술에 대해 토의하고 메시지의 진위를 생각
- 술 광고가 나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게 하고 저항할 수 있는 힘 생성
- 청소년기의 음주가 알코올 남용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이해
- 알코올 남용의 위험을 이해
4세션(정보) : 감정다루기
- 문제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