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의 고전을 따르고 인간적 가치의 앙양을 목표로 한 운동이었는데 그리스도교와 모순되는 것으로 여겨지지는 않았고, 인문주의자들의 목표는 크리스천 휴머니즘의 확립이었다. 《유토피아(1516)》의 작가 T. 모어는 그 대표자이다. 16세기 후반은 엘리자베스 1세 시대로서 문예운동이 융성한 시기였
시는 그의 선배 및 대부분의 동시대인들이 쓰던 엘리자베스 조의 시와 분명한 단절을 이루고 있다. 대다수 엘리자베스 조의 시는 장식적이고 화려한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조화를 이룬 이미지들과 물 흐르듯 흘러가는 시행이 거의 다음구절을 예상하게 할 정도이다. 그러나 존 단의 시에서 이러한 전통
Ⅰ. 서론
1601년 영국은 엘리자베스 빈민법을 공포했습니다. 1598년, 15세기 말부터 시행된 규제부실 성격의 법률이 편찬되어 1601년 정식법으로 제정되었습니다. 엘리자베스 1세 통치 시대에 제정된 것으로 나중에 나타난 개정 고빈법과 차별화하기 위해 엘리자베스 고빈법 또는 엘리자베스 빈민법 또
X. 베버리지 보고서(1942)
- 1880년대 독일 사회보험을 필두로 시작된 사회보험의 시대는 1942년 베버리지 보고서를 기점으로 전국민에 대한 사회보장을 근간으로 하는 복지국가의 시대로 접어들게 된다. 이 보고서는 ‘요람에서 무덤까지‘로 상징되는 영국 복지국가의 청사진이자 주춧돌이 되었다. 2
16세기 전반까지 정치적으로 대륙에 추종했다고 하면 문화적으로는 대륙을 모방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세익스피어가 갑자기 나타났다고 보기보다는 국세의 확장에 힘입어 국민의 고양된 자긍심이 문화의 독창력으로 승화된 계기를 맞은 결과로 본다. 15세기에 이태리에서 시작된 문예부흥운동이 대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