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를 사랑하고 취미활동으로 즐기고 있는 상황에서 상업영화뿐만 아니라 독립영화에 대한 관심은 미래 영화 산업 발전과 취미활동의 다양성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따라서 이번 보고서에서는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된 독립영화 <잉여들의 히치하이킹>을 살펴보고자 한다. 영화의
독립영화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 최근에 내가 인상 깊게 본 독립영화인 <네가 부르면, 나는 돌아보겠지>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자 한다. 영화의 제작진과 내용에 대해 살펴보고 영화를 본 후 소감을 서술해보도록 하겠다. 이후 이러한 독립영화가 상업영화와 어떠한 차이점을 지니고 있는지
즐기는 대표적인 취미활동으로써 영화 가운데 독립영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독립영화의 사례로써 제33회 하와이국제영화제에서 극영화 부문 대상을 수상한 노영석 감독의 <조난자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영화의 분류로써 상업영화와 독립영화의 차이점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회자되어지고 있는 영화 <파수꾼>을 살펴보고자 한다. <파수꾼>은 독립영화도 상업영화 못지않게 관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는 저력을 보여준 영화라고 생각한다. 이를 통해 상업영화와 독립영화의 차이점을 분석해보고 나아가 한국 영화시장의 실태와 해결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고자 한다.
영화관에서 독립영화만을 상영하기도 한다. 하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독립영화는 관객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매우 적은 것이 현실이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우리나라의 독립영화 가운데 김종관 감독의 <최악의 하루>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이후 독립영화와 상업영화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