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키는 수단으로서의 효용성
㉡ 당나라 때의 이한은“문은 도를 꿰뚫는 그릇이다. 이에 깊지 않고 도에 이르는 자는 없다”고 하였음
㉢ 고대 한국이나 중국에서는 보편적으로 시는 도를 실현시키는 수단, 즉‘문재도론’으로 이해하였음
㉣ 공자는 생각함에 간특함이 없는 시, 인간의 성정을 정
시키는 수단으로서의 효용성
㉡ 당나라 때의 이한은“문은 도를 꿰뚫는 그릇이다. 이에 깊지 않고 도에 이르는 자는 없다”고 하였음
㉢ 고대 한국이나 중국에서는 보편적으로 시는 도를 실현시키는 수단, 즉‘문재도론’으로 이해하였음
㉣ 공자는 생각함에 간특함이 없는 시, 인간의 성정을 정
시키는 수단으로서의 효용성
㉡ 당나라 때의 이한은“문은 도를 꿰뚫는 그릇이다. 이에 깊지 않고 도에 이르는 자는 없다”고 하였음
㉢ 고대 한국이나 중국에서는 보편적으로 시는 도를 실현시키는 수단, 즉‘문재도론’으로 이해하였음
㉣ 공자는 생각함에 간특함이 없는 시, 인간의 성정을 정
시키는 수단으로서의 효용성
㉡ 당나라 때의 이한은“문은 도를 꿰뚫는 그릇이다. 이에 깊지 않고 도에 이르는 자는 없다”고 하였음
㉢ 고대 한국이나 중국에서는 보편적으로 시는 도를 실현시키는 수단, 즉‘문재도론’으로 이해하였음
㉣ 공자는 생각함에 간특함이 없는 시, 인간의 성정을 정
시키는 수단으로서의 효용성
㉡ 당나라 때의 이한은“문은 도를 꿰뚫는 그릇이다. 이에 깊지 않고 도에 이르는 자는 없다”고 하였음
㉢ 고대 한국이나 중국에서는 보편적으로 시는 도를 실현시키는 수단, 즉‘문재도론’으로 이해하였음
㉣ 공자는 생각함에 간특함이 없는 시, 인간의 성정을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