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문학 텍스트는 아님
③ 판소리는 매우 독특한 서사양식. 판소리는 음악이기도 하고 연극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서사 양식이기도 함
④ 오늘날의 서사학은 다양한 양식들을 적극적으로 서사문학에 포함시키며, 영화나 애니메이션, 혹은 CF 등을 영상 문학으로 받아들임으로써 서사 텍스트 창작의
서사문학 텍스트는 아님
③ 판소리는 매우 독특한 서사양식. 판소리는 음악이기도 하고 연극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서사 양식이기도 함
④ 오늘날의 서사학은 다양한 양식들을 적극적으로 서사문학에 포함시키며, 영화나 애니메이션, 혹은 CF 등을 영상 문학으로 받아들임으로써 서사 텍스트 창작의
서사문학 텍스트는 아님
③ 판소리는 매우 독특한 서사양식. 판소리는 음악이기도 하고 연극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서사 양식이기도 함
④ 오늘날의 서사학은 다양한 양식들을 적극적으로 서사문학에 포함시키며, 영화나 애니메이션, 혹은 CF 등을 영상 문학으로 받아들임으로써 서사 텍스트 창작의
서사문학 텍스트는 아님
③ 판소리는 매우 독특한 서사양식. 판소리는 음악이기도 하고 연극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서사 양식이기도 함
④ 오늘날의 서사학은 다양한 양식들을 적극적으로 서사문학에 포함시키며, 영화나 애니메이션, 혹은 CF 등을 영상 문학으로 받아들임으로써 서사 텍스트 창작의
국어 교육의 정체성을 지식 교육에 두어야 한다는 입장은 1981년에 개정된 제4차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견지한 입장이다. 이 때에는 국어과 교육 과정의 하위 영역을 ‘표현․이해’, ‘언어’, ‘문학’의 세 영역으로 구분하였다. 그리고 이 세 영역의 지도 내용을 그 영역의 배경 학문이 된다는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