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본 교재 사진에서 언급된 영화나 드라마 한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해당 영화나 드라마를 스테판샤프가 [영화구조의 미학]에서 언급했던 형식비평을 활용하여 분석하시오.
마이클 베이 감독의 ‘진주만’ 영화는 1923년 파이럿의 꿈의 키우며 함께 자란 두 친구(밴 애플렉)과 (조쉬 하트넷) 의
1. 형식비평
1) 스테판샤프의 [영화구조의 미학]
오늘날 영화비평이라는 것이 우리 삶에 익숙한 부분으로 자리 잡고 일반인들도 이들 비평에 참여하는 것에 부담을 덜어내기 시작하며 ‘영화비평’이라는 단어는 사회에서도 제법 흔한 단어가 되었다.
영화의 비평에는 영화의 내용과 형식적 측면
1학기) 방정식을 풀고 명제를 증명하는 교과목으로서의 수학이 아닌, 질서에 관한, 패턴과 구조에 관한, 그리고 논리적인 관계를 설명하는 학문으로서의 수학의 본질에 관심이 많음. ‘수학으로 이루어진 세상(키스 데블린)’, ‘수학 스펙트럼(테오니파파스)’, ‘이광연의 수학 블로그(이광연)’, ‘
영화를 대하게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영화비평은 영화를 감상하는 관객이 정서와 의미를 느끼는 것은 물론 이해하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행위이자 질서를 부여하고 관계를 부여하는 행위이기도 하다.
스테판샤프(Stephan Sharp)는 영화구조의 미학에서 영상매체의 화면을 구성하는 분리병치, 평행구조,
영화 『조커』를 스테판샤프의 형식구조로 파악하여 영화가 던져주는 주제를 사회와 연결하여 논의하고자 한다.
Ⅱ. 본 론
1. 스테판샤프의 형식비평과 형식적 구성요소
영화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영화평론계에서, 영화구조의 미학에 대한 논의도 이루어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