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들은 가상의 시각화를 통해 가상과 현실 사이의 간극을 메우는 역할을 하며, 이를 통해 정보 간의 초연결에 현실을 접목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그렇다면 이런 AR, VR, XR기술들은 어떤 기능을 통해 정보와 현실 사이의 연결을 실현할까. 본인은 후술할 본론에서 각각의 기술들이 어떠한 변천사를 거
기술을 뜻한다. VR을 통해 생성된 가상의 환경이나 상황은 시각, 촉각, 청각, 느낌 등 사용자의 외부 인터페이스를 통해 뇌를 자극함으로써 실제와 유사한 시각, 촉각, 청각, 공간적 체험을 경험케 한다. VR기술은 “1956년 Morton Heilig가 만든 Sensorama라는 시스템을 그 시초로 보고있는데, Sensorama는 와이드뷰
기술이 융합되면, 디지털 시대로의 전환은 더욱 가속될 것이고, 결과적으로 우리의 일상은 COVID-19 이전의 모습으로 되돌아가지 않을지도 모른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다양한 산업에 큰 변화를 불러왔는데, 그 중에서도 OTT(Over The Top) 등의 디지털콘텐츠 산업은 특히
집합체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어 대한민국을 대표로 하는 콘텐츠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IT와경영정보시스템1공통 최근 대두되고 있는 생성 AI의 정의를 3줄 내지 4줄로 요약하고, 이 생성 AI가 문화산업에 미칠 영향에 대하여 귀하의 생각을 기술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