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 소개
- 모여봐요 동물의 숲 -
코로나19의 대유행과 겹쳐 그야말로 ‘동물의 숲 대란’을 일으켰던 바로 그 게임. 2020년 3월 20일에 정식 발매된 '모여봐요 동물의 숲'은 닌텐도 스위치용 소프트웨어로 발매된 '동물의 숲' 시리즈의 5번째 작품으로, 마을 동물주민들과 교류하고 물품을 수집 및 제
해 집안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이로 인해 오프라인 활동의 제한은 디지털과 가상 세계로의 방향 전환을 초래했다. 취미 활동 또한 그 예외는 아니었다. 피트니스센터, 영화관, 미술관과 같은 공용 공간은 일시적으로 문을 닫거나 제한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고, 사람들은 온라인 클래
2023년 취미와예술 중간과제물
Ⅰ.서 론
코로나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와 또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에
취미와예술 2023학년도 2학기 중간과제물
Ⅰ.서 론
코로나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와 또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
게임과 팬덤 문화의 발전 등은 이러한 변화의 사례들이다. 이 과정에서 나는 대중문화의 콘텐츠 생산 및 소비 방식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새로운 대중문화 형식이 어떻게 등장했는지, 그리고 대중매체 환경이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분석하고자 한다. 더 나아가, 정보통신기술 발전에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