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발디
① 사계 중 봄 1악장
② 겨울 2악장
비발디의 ‘사계’는 굉장히 익숙한 곡이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계절의 특징을 묘사한 음악으로 가장 대표적인 곡이다. 계절마다 3악장으로 구분해 놓았다. 그 중에서 봄과 겨울을 들었다. ‘봄’은 마치 숲속에 와 있는 듯한,
시대부터 본의 궁정에 음악가로 있었는데 빈에서 온 귀족 발르시
타인 백작의 추천으로 빈에 유학하여 하이든에게 배웠다. 처음엔 피아니스트로 빈
의 음악계, 사교계에서 활약하고, 95년 3개의 피아노 중주곡을 처녀 출판하여 인정
받아 명성을 얻고, 많은 귀족으로부터 장학금을 얻었으며 전도가 양
음악적 지식은 음악치료에서 그리 중요하지 않다. 또 음악치료를 통해 환자의 연주 능력이 반드시 향상되는 것도 아니다. 반면 환자는 음악치료를 통해 자아감의 고취를 경험하거나 감정의 인식 및 표현 능력의 향상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는 음악교육의 상황에서는 만족되기 어려운 것들이다.
문학 관념을 발생시켰다. 여기서 독자는 주제를 구성하고 작가의 목소리를 읽어내며 문체를 즐기는 전통적인 독자가 아니라, 하이퍼텍스트 속에서 스스로 문제를 선택하고 해결방식을 조직하는 독자가 되며, 독자가 개입하는 과정 자체가 텍스트가 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디지털 시대의 텍스트는
문학 이후 최남선은 민족문학의 관점에서 「時調는 朝鮮文學의 精華며 朝鮮文學의 本流」요, 「조선인의 손으로 人類의 韻律界에 提出한 一詩形」이라 하여 시조가 민족문학의 근본이며 고유한 시 형식임을 밝힘과 동시에 「시조가 시의 형식으로서 인류정상의 운율적 표현의 방법」이라고 정의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