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디바이스를 개발.
현재 가상현실(VR)은 교육(가상 현장 체험학습), 스포츠 중계(360도 캠을 이용한 직관 효과), 쇼핑 산업(물건 구입 시, 가상에서 360도 살펴볼 수 있는 것)등의 분야에서 활발히 개발되고 있음
2. AR의 시장창출 가능성
2016년 홀로렌즈 개발자 버전을 세상에 선보인 MS는 AR 기술의 선두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를 의미한다. 메타버스란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초(meta) 세계(verse)로, 또 다른 세계로서 작동하는 디지털 환경을 의미한다. 메타버스는 5G 등 이동통신 기술,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며 여기에 VR, AR, 혼합현실(MR)이 융합된 확장현실(XR)이 핵
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가 새 시대를 열고 있다.
메타버스의 세계에서 이상형의 친구를 만나기도 하고 현금결제도 하며, 게임·엔터을 할 수 있으며,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메타버스의 활용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VR 기기를 쓰고 타는
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가 새 시대를 열고 있다.
메타버스의 세계에서 이상형의 친구를 만나기도 하고 현금결제도 하며, 게임·엔터을 할 수 있으며,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메타버스의 활용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VR 기기를 쓰고 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