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작가 Herman Melville(1819-1891)
멜빌은 미국 독립 전쟁의 두 영웅을 조부로 둔 명가 출신이었다. 멜빌가(1830년대에 “e”가 첨가됨)는 보스톤에서 확고한 기반을 갖고 있었으며, 모계 갠스보오트가는 뉴욕의 명문 네덜란드 지주 가문과 관련이 있었다. 뉴욕시의 포목상인인 멜빌의 부친인 앨런 멜빈은 여행
어느 날 선장은 승무원들을 불러 모아놓고 '모비 딕'이라고 불려지는 흰고래에게 한쪽 발을 먹혔기 때문에 복수를 해야 한다고 말하고 최초로 백경을 발견한 자에 대한 상금으로 스페인의 다브론 금화를 메인 마스트에다 박아 놓았다.
모비 딕은 지금까지 여러 차례 포경선에서 쏘아 맞힌 작살을 숲의
Ahab선장은 "거대하고 신을 공경하지 않는 신 같은 인간"이다. 그는 자신의 휴머니티와 흰 고래를 죽이려는 욕망 사이에서 분열되어 있다. 이러한 두 가지면, 빛과 어둠이 Ahab의 내면에서 서로 다툰다. 그리고 어두운 면이 이긴다. Ahab에게는 Moby-Dick이 이해될 수 없기 때문에 증오하는 "보편적 신비"의 일
Ahab.
- How many did you catch?
- Millions. The holds busting with...
I have a lobster for your mum. Hold that,
look after Arthur. I wont be long.
- Dont worry about it.
- Not a second.
Were having chops.
I hate lobster.
Tell your mum to put the kettle on.
Dad!
Come on, Arthur.
Stupid dog, come on.
Dad, come back!
- Lets have a look. That will have to come off.
- What?
The shoe.
- God, what were
Ahab선장 등은 미국인들의 취향에 맞는 영웅적이고 신화적인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 소설의 세 번 째 특성은 allegorism과 symbolism의 새로운 중요성이다. 호오손과 멜빌은 규범적이고 청교도주의적인 알레고리를 배격하고 순수한 작가 의식을 추구하여 종교적이거나 도덕적인 알레고리즘을 순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