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Bordwel에 의하면, 관객인 우리는 영화라는 세계 위에 우리 자신이 갖고 있는 질서와 일관성에 대한 상식을 투영하려 한다. 우리는 영화가 묘사하는 시대나 장르에 대해 알고 있기 때문에 몇 가지의 예측 가능한 변수를 기대하며, 또 제목이나 배우에 대한 사전 지식 또한 그러한 예측을 가능케 한다.
DavidBordwell, Janet Steiger and Kristin Thompson, the Clssical Hollywood Cinem:Film Style & Mode o production to 1960. New York, Columbia University Press, 1985, p.3
이 특성들은 물론 타국의 다른 장르의 영화들에서도 드러나지만 할리우드 영화에 일관되게 나타나는 독특한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같은 스타일은 관객의 반응을 유
배급사를 차리고 생산품을 직접 판매하는 등의 노력으로 제작비를 산출했다. 그에 따라 거대한 세트, 화려한 의상, 더 많은 조명설비에 투자를 할 수 있었다.(Thompson, K. Bordwell, D, 2000.) 또한 헐리우드는 자본과 노동의 효율적인 방식을 찾아 역사에는 없었던 연예산업을 본격적으로 갖추어 나갔다.
서론
1962년에 프랑스에서 개봉한 'Jules et Jim (쥴 앤 짐)'은 프랑소와 트뤼포 감독의 작품 중에서도 빛나는 대표작으로 꼽히는데, 이 작품은 당시의 예술적 표현과 새로운 감각으로 관객들을 매료시켰습니다. 이 영화는 그 자체로만으로도 예술의 경지에 오른 것이 아니라, 강렬한 삼각관계를 그림으로
제1장: 연구의 역사
현대 영화산업은 그 기원이 19세기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그 초기 단계에서부터 끊임없이 진화하고 발전해 왔습니다. 먼저, 리무진과 튜링의 논문 "Cinematic Realism: A New Paradigm" (2015)를 시작으로 이 분야의 역사적 고찰이 진행되었습니다. 해당 논문에서는 현대 영화의 현실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