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의 하나님
(하젠휘틀의 책 G. Hasenhuttl, Einfuhrung in die Gotteslehre, 심상태 역,『하느님 : 과학시대를 위한 신론 입문』(서울: 성바오로출판사, 1983), pp. 137-202.
을 중심으로 살펴본)
<목차>
Ⅰ. 서론
피안의 하나님
Ⅱ. 본론
1. 구약의 하나님
(1) 유대적 신의 절대적 단일성과 그에 따른 흡입력, 그리고 객관적
Einfuhrung in die Dramenanalyse), Bernhard Asmuth, 송전 옮김, 서문당, 2000년 9월, 제1장 드라마의 본질 p.17 참고.
이러한 요소들 가운데 드라마를 완성하기 위한 첫 번째 작업은 렉시스, 즉 극작가의 희곡창작이라 할 수 있다. 희곡을 어느 건축물의 설계도면에 비유한다면 연출은 그 건축공사의 감독이며 배우들은
우리는 철학(philosophy)이란 단어를 일상생활 중에 많이 사용한다. 보통의 사람들보다 약간 더 사려 깊게 생각하는 사람들을 보고 철학적이다 라는 말을 스스럼없이 사용하기 하고, 뭔가 이상야릇한 생각에 깊이 빠져든 사람을 놀릴 때도 사용한다. 정작 “철학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 을 받으면 어렵다
Ⅰ. 서 론
우리나라는 고도산업사회에 진입하면서 대량으로 생산되는 제품의 부당한 가격결정, 부당표시, 부당광고, 불공정한 약관 등으로 인한 소비자피해가 광범위하게 발생하기 시작하면서 집단분쟁이 계속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하였다. 이러한 현상은 더욱 가속화되어 점차 심각한 사회문제로
우리 내면에 있는 실천이성은 우리의 행동에 대해 언제나 무조건적이고 절대적인 명령 즉 정언 명령을 내린다. 그 행동이 가져올 결과가 어떠한 것이냐 와는 상관없이 그것이 단지 도덕법칙에 부합하는 것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행하라는 실천이성의 무조건적 절대적 명령에 따라야 하며 그러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