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만들어 놓은 시스템도표에서 시작한다. 시스템도표를 길잡이 삼아 관찰해야 할 트렌드를 탐구하라
2. 잡지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매체를 통해 주제에 친숙해져야 한다. 상호검토학술지, 정부보고서, 심층기업분석 등에서 정확한 자료를 찾아라
3. 전문가가 미래를 알려줄 것이라는 기대는 버려
Ⅰ. 서 론
필자도 주로 네이버와 다음을 통하여 웹툰을 수시로 본다. 만화가 교훈적인 내용도 있고 성적인 내용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젊은이들의 흥미를 끄는 인기 만화가 많다. 특히 뛰어난 작품성과 교훈을 가미한 작가의 작품은 좀 더 보게 된다. 과거에 지하 만화방에서 보았던 만화보다는 인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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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서론
1990년대 이후에 등장한 디지털미디어는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디지털 압축, 전송, 저장기술의 혁신을 중요한 기술적 토대로 우리의 삶에 빠르게 파고들고 있다. 이러한 현상들은 전통적 미디어들의 디지털 미디어들의 대하여 끊임없는 도전을 받는 모습들로 다양하게
전달자 역할을 해낼 수 있는 고객을 양산하는데 집중해야 한다. 타깃이 분명한 제품들은 해당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게 되고 이때 생성된 로열티를 바탕으로 필터가 형성되면 이러한 제품들은 결과적으로 롱런할 가능성이 한층 많아진다.
따라서 빠른 제품교체 주기로 인한 R&D부담 증가, 수익성 하
I. 생존자 효과의 법칙으로 명암이 교차하는 글로벌 미디어
아날로그 시대에는 승자와 패자, 그리고 중간영역의 시장이 공존해 2등이나 3등도 사이좋게 생존할 수 있었다. 그러나 디지털 경쟁환경에서는 승자와 패자만이 존재하는 ‘승자독식’의 형태가 일반화되고 있다.
중간에 위치한 사업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