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영상매체의 예술작품
레이저는 공간과 시간 이라는 개념, 정확하게 말하자면 비디오와 텔레비젼을 거치면서 근본적으로 변조된 시간과 공간의 유출을 드러내 보여주고 변형시키는 것이다. 백남준은 레이저를 자신의 예술창작에 통합시킴으로써 전기의 힘과 에너지를 이용하여 가상의 환경을 만
Ⅰ.작가 소개
아네테 폰 드로스테-휠스호프 Annette von Droste-Hülshoff는 1979년 뮌스터 근교의 휠스홉에서 오랜 전통을 가진 귀족가문의 딸로 태어났다. 그녀는 공식적인 학교 교육이 아니라 가정교사와 어머니로부터 가르침을 받았으며, 그 중 빌헬름 그림 Wilhelm Grimm은 그녀에게 민요와 동화에 대해 일
ⅰ서론 - 작가와 시대적 배경
1. 작가 - 크리스토프 하인 (Christoph Hein)
․ 1944년 하인츠도르프(現 폴란드)에서 출생.
․ 베를린 장벽 설치 이후 동독에서 생활.
․ 좌파 지식인. 동독을 비판하지만, 동독의 이상주의 갈망.
→ 그의 작품 대부분이 동독을 배경으로 쓰임.
2. 시대적 배경 -
Hein)
소마 큐브의 창시자는 덴마크 출신의 작가인 피에트 하인(Piet Hein)이다. 1936년 어느 날, 그는 양자 물리학 강의를 듣던 중에 이 퍼즐을 고안하게 되었다. 그 강의는 공간이 어떻게 정육면체들로 잘게 잘려질 수 있는가에 관한 것이었는데, 그 때 피에트는 갖은 상상의 나래를 펴고 있었다. 결국에는
HEINE, high on the cross spar of his mast. He
has pulled a SHUTTLE of TWINE from his rubber overalls, and
is LASHING a LANTERN in the cloud of mist.
INT/EXT THE SUSAN MARIES CABIN - NIGHT
A match is struck. CARL lights the wick of a second lantern.
The cabin is meticulously neat. A tin COFFEE CUP on the
counters edge. The floor clear of any clutter. Carl
glances at his watch. Its 1:07. Then he h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