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비엔나 출신의 작곡가로, 비엔나 왕실 예배당의 소년 가수 훈련 학교의 학생으로서 음악적 훈련을 쌓았다. 이곳에서 그는 바이올린 연주법을 습득하고 이론을 배웠으며, 노래 연습도 하였다. 변성기가 되면서 그는 이 학교를 떠나 약 3년간 국민 학교에서 재직하였다. 그 후 그는 낭만주의적
1. '고전주의 ' 에 대한 접근과 독문학에서의 고전주의
(Klassik und Klassik in die Germanistik)
(1) 고전주의
(1).1 Klassik의 어원.(Die Etymologie der Klassik)
(1).1.1. Klassik에 앞서, 고전적이라는 의미의 Klassik.
고전주의(Klassik)의 단어에서 보면 익숙하게 보인다. 바로 클래식(Klassik=Classic)이다. 현재 우리가 흔
der innere Zusammenhang zwischen den Satzteilen:Tesniere)"를 말하며, 이는 또 어떤 요소는 허용하고 어떤 요소는 제외하여 성분들에 대한 출현제한(Vorkommensrestriktion)으로 나타나게 된다. 따라서 지배소들은 의존소들을 격지배(Rektion)하는 현상으로 되어 수직방향으로(vertikale Ordnung) 상호공기가 이루어진다(Engel).
전
뵐은 인간적인 것의 미학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두 가지 측면, 즉 역사·정치적인 관점과 종교적인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다. 먼저 역사·정치적인 관점에서 뵐은 ꡐ고향ꡑ을 위협하고 파괴하는 것으로 명령과 복종을 강요한 제3제국을 예로 들고 있다. 그는 ꡐ아이히만의 소송ꡑ에 관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