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자전적 내용을 거의 그대로 담고 있는 초기 작품 수레바퀴 밑에서 Unterm Rad에서도 이미 양극으로 나눔의 원칙이 적용되고 있다. 이 작품에서 헤세는 자신의 내면의 이중 구조를 각각 두 인물, 한스 기벤라트 Hans Giebenrath 와 헤르만 하일너 Hermann Heilner 에게 나누어 형상화하고 있다.
the growing gloom.
25 So little cause for carolings
26 Of such ecstatic sound
27 Was written on terrestrial things
28 A far or nigh around,
29 That I could think there trembled through
30 His happy good-night air
31 Some blessed Hope, whereof he knew
32 And I was unaware.
"어둠 속의 지빠귀새"
1 나는 잡목 숲 문에 기대섰
속에서 송어들이 급류에도 불구하고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 것을 본다. 이 모습은 닉이 자신의 삶에 안정과 평정을 갈구하는 정신적 자세를 보여준다.
P.65 마지막 문단
As he smoked, his legs stretched out in front of him, he noticed a grasshopper walk along the ground and up onto his woolen sock. ①The grasshopper was black
속에 일어나
22 일하러 가기 위해 가방과 솔을 챙겼어요.
23 새벽 공기는 차가웠지만 톰은 행복하고 따뜻했어요.
24 그러나 제각기 맡은 일을 하면 두려워할 것이 없어요
Note : Blake uses dramatic irony here for sympathetic rather than detractive purposes. In line 3 the boy, too young to articulate clearly, is calling out his trad
속에 일어나
22 일하러 가기 위해 가방과 솔을 챙겼어요.
23 새벽 공기는 차가웠지만 톰은 행복하고 따뜻했어요.
24 그러나 제각기 맡은 일을 하면 두려워할 것이 없어요
Note : Blake uses dramatic irony here for sympathetic rather than detractive purposes. In line 3 the boy, too young to articulate clearly, is calling out his tr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