③S-D Logic
예전에는 예쁘고 멋지고 구상이 좋은 제품들을 ‘디자인’이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했고 많은 제조기업들은 이에 따라 ‘제품 디자인’에 신경을 쓰고 온 힘을 기울였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사용자 경험과 제품에 서비스가 융합하거나, 서비스와 제품이 연계된 형태의 새로운 비즈니스들
Ⅰ. 서론
우리 나라의 학교교육 목표는 헌법이나 교육법, 국민교육헌장을 근거로 하고 그것들 자신이 본질적이면서 보편적인 것에 떠받쳐지고, 또 그것들을 받아서 목표를 구체화한 것이 교육과정의 근거가 되어야 한다는 것은 시대나 국가적 상황에 바탕 하여 목표를 명확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학
영재의 정의에 관한 연구를 살펴보면, 학자들마다 다소 차이는 있으나, 대부분의 학자들이 영재성을 "뛰어난 능력"으로 지칭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가치있게 기여할 수 있는 여러 영역 가운데 특정 영역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을 영재로 보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Amabile, 1983; Boden, 1992;
2.1 Open Innovation 사례
보통 기업들은 기술에 대해서 폐쇄적 성향이 강함
일본 BASF사는 자동차 소음재인 “Basotech”이라는 폼을 생산
⇒ 다른 회사에서 “Basotech”을 이용하여 가정용 스펀지를 판매
⇒ P&G 기술 중개업자가 “Basotech” 제품을 보고 시장성 분석
⇒ BASF사와 협력 새로운 제품인 “청소
Why?: 전통적 혁신은 비용 대비 성과가 미약
세계 12대 연구개발 투자 기업 중
5개가 제약회사
신약 개발에 평균 $19억에
10~15년 소요
변화하는 환경은 폐쇄적 혁신으로는 극복하기 어려움
산학협력의 필요성은 Open Innovation 패러다임에 입각하여 기업이 주도적으로 출발/참여하여야 함
정부는 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