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컴퓨팅 기술 발전을 배경으로 등장한 유비쿼터스 컴퓨팅은 인간 생활에 편리함과 쾌적함을 제공한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은 우리가 원하는 제품을 구입하려고 할 때 시장이나 백화점에 직접 나가지 않아도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해 언제좵어디서나 빠르고 간편하게 제품에 접근할
[e비즈니스]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 제시하고 설명, 용어 약자(EKP, SOA, EAI, BI, LDAP) 설명
Ⅰ. 서론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란 실생활과 환경 전반에 걸쳐 컴퓨터들이 편재(遍在)하게 하되, 이들이 사용자에게는 컴퓨터로서의 모습을 드러내지 않도록 환경 내에
Ⅰ.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시스템을 구분하는 기준은 물리적 기준과 논리적 기준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 중, 물리적 기준에 따를 때 세가지 시스템을 제시하고 각각에 대하여 간략히 기술하시오.
1. 데이터 통신과 네트워크
1) 데이터 통신의 개념
통신이란 한 지점에서 원하는 다른 지점까지 의미 있
1) 패키지 소프트웨어의 정의
○ 패키지 SW는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독립적으로 실행이 가능하도록 완성된 형태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로서 그 설치나 사용이 시스템의 환경 설정에 따라 별도의 서비스를 필요로 하지 않는 특성을 지니고 있는 소프트웨어”라 정의할 수 있음
3. 데이터는 차세대 "인텔 인사이드"
웹2.0의 또 다른 핵심 키워드는 '데이터'다. 대부분의 컴퓨터에는 '인텔 인사이드'라는 스트커가 붙어있어 컴퓨터를 움직이는 가장 큰 요소가 CPU임을 확인할 수 있다. 잘 정리된 데이터는 웹에서 컴퓨터의 CPU만큼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법칙은 웹3.0이나 웹4.0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