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는 오든이 브뤼셀의 미술박물관을 방문하였을 때 르네상스 시대 대화가 피터 브뤼겔이 그린 <이카루스의 추락이 있는 풍경>을 보고 감명을 받아 쓴 것이다. 일상적인 것과 의미있는 것의 대조를 통하여 상당히 깊이 있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
화자는 우선 그 박물관에 진열되어 있는 대가들의 작
『ANECDOTE OF THE JAR』
☆작가소개
Wallance Stevens 시론 (1879~1955)
1.사실로서의 실재에 상상이 최대한 가해진 것
2.상상에 의한 세계의 재구성
3.단순한 현상 자체가 아닌 현상에 경험, 지식, 기대, 욕망 등 시인의 자아가 가미된 인간과의 통합화
4.객관적 현실이 아닌 현실의 재구성
Stevens는 이러
artmuseum/gallery etc.)이란 용어는 미술품 을 매개로 특정분야의 문화공간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확보하고자 널리 사용하고 있지만 미술관은 넓은 의미의 박물관 속에 포함되어 있다. 우리나라의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제 1조 2항에 "미술관 이라 함은 박물관으로서 회화, 조각, 공예 , 건축, 사진 등
Musée National d'Art Moderne), IRCAM(Institut de Rechercheet Coordination Acoustique/Musique, 음향·음악연구소)가 위치해 있다. 이 외에도 영화관, 극장, 강의 홀, 서점, 레스토랑과 카페 등이 있다.
퐁피두 메스 센터(Centre Pompidou-Metz)는 이 건물의 분관으로 2009년 개관 했다. 이 건물은 일본 건축가 반 시게루의 설계로
가르강 계곡을 가로지르는 교량
1세기 전반에 석회암으로 건조
로마시대 물 공급망의 일부로서 위제스 근처의 외르강에서 흘러나온 물을 50km 떨어진 네마우수스 (지금의 님)까지 500년 동안 날라왔으며, 중세에는 일반 다리로도 사용
19세기에 나폴레옹 3세가 보수
1985년 유네스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