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는 오든이 브뤼셀의 미술박물관을 방문하였을 때 르네상스 시대 대화가 피터 브뤼겔이 그린 <이카루스의 추락이 있는 풍경>을 보고 감명을 받아 쓴 것이다. 일상적인 것과 의미있는 것의 대조를 통하여 상당히 깊이 있는 주제를 다루고 있다.
화자는 우선 그 박물관에 진열되어 있는 대가들의 작
2. 산업발달을 위한 인프라
(1) 풍부한 고급 인력
가. 몬트리올 지역은 다른 도시에 비해 인건비와 전문인력 확보면에서 아주 입지가 좋은
지역이다. 이 곳은 북미 주요 도시 중 몇 가지 중요 분야에서 인구당 고급인력 비율이 가장 높은 곳이다. 항공, 바이오제약, 정보기술 분야에서만 해도 고
시설 또는 물건이 전시되어 있는 장소를 지칭하는 용어로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반면에 구미와 일본, 우리나라에 발달되어 있는 미술관(artmuseum/gallery etc.)이란 용어는 미술품 을 매개로 특정분야의 문화공간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확보하고자 널리 사용하고 있지만 미술관은 넓은 의미의 박물관 속
표현의 기법을 평론가들이 이해하지 못했다. 하지만 이 그림에 대한 지나친 비판은 거꾸로 그가 제시한 표현 기법의 참신함과 근대적인 명쾌함을 일반에게 인상적으로 남겨 작가에 대한 관심을 모았다.
<카드놀이 하는 사람들> 폴 세잔 [Paul Cézanne]
- 파리 오르세 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는
시 이것이 반영되며, 작가의 심미의식을 조형 언어로 표현해 낸 것이라 하겠다. 그러므로 우리는 작품을 통해서 작가의 개성이나 각 시대 혹은 지역의 상황과 특성을 이해하고 그 심미의식을 규명 할 수 있다. 우리가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 작품을 대하여 이것은 서양화과 저것은 동양화라고 쉽게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