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Rothko), 카나다 리(Canada Lee), 존 하우스맨(John Houseman)과 레지날드 마쉬(Reginald Marsh)와 같은 예술가들에게 특별한 기회를 제공해준 것에는 부정할 수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루즈벨트 대통령은 주된 정책의 어려움을 요약해서 말할 때 “생활의 예술이나 정부의 예술에서 영구적 걸작 같은 것은 없
Rothko, a Kandinsky, a Francis
Bacon. The Thief has no interest in these, and as CREDITS CONTINUE,
we enter...
...a powder room. A lime-green poured concrete sink, a copper-
plated commode, and across from these...
...a single PAINTING. Unlike the others, clearly an Old Master.
A 17th century city on the water, churches, spires, an ancient
bridge. The Thief wastes no time, unceremoniously...
...C
Ⅰ. 서론
쿠키슈우조우(2000)는 「우연이란 무엇인가?」라는 저서에서 실존과 관련하여 우연에 관한 문제에 대하여 그의 견해를 서술하였는데, 그는 예술에 있어서 자유는 일체의 필연성으로부터의 자유라고 하였다. 예술에 있어서의 자발성은 돌연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이른바 영감과 모험의 우연
냉전의 무기
추상표현주의
목차
냉전의 도래 - 이념전쟁의 시작
이념전쟁의 무기로서의 예술
추상표현주의의 대두
추상표현주의 작가와 작품들
결론
냉전의 도래 -이념전쟁의 시작
냉전이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양극체제하에서의 사회주의진영과 자본주의진영 간의 정치 ·외교 ·이념상의 갈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