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술 변천사
가상현실(VR)이란 컴퓨터를 활용하여 현실세계의 배경이나 객체를 인공적으로 구현한 인공 세계 또는 그러한 기술을 뜻한다. VR을 통해 생성된 가상의 환경이나 상황은 시각, 촉각, 청각, 느낌 등 사용자의 외부 인터페이스를 통해 뇌를 자극함으로써 실제와 유사한 시각, 촉각, 청각, 공
Ⅰ. 서론
교육은 학교에서만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학교 이외에, 가정 또는 사회에서도 교육은 이루어진다. 또한 교육은 청소년기에만 이루어지는 것도 아니다. 청소년기를 포함하여 유아기, 장년기, 노년기 등 인간의 일생동안에 걸쳐서 교육은 이루어진다. 교육은 인간의 평생 동안에 걸쳐서 모든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
-목차-
1.텔레커뮤니케이션의 개념
2.텔레커뮤니케이션의 유형과 범주
3.텔레커뮤니케이션의 역사
1.전신 전화의 역사
2.우편의 역사
3.라디오의 역사
4.tv의 역사
5.인터넷의 역사
6.이동통신의 역사
4.사회에 미치는 영향
1.철학 인문
2.사회 복지
1. 발전 상황
(이 학교가 수상한 Blue Ribbon 기)
이 학교는 미국 버지니아주의 시골 지역에 소재하여 변화하는 경제 상황과 소규모 기업이 더 축소하거나 다른 곳으로 이주해 나가는 상황으로 이에 대처하기 위하여 고통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 지역 성인의 38%가 겨우 기초 글자를 읽는 수준이라고
Ⅰ. 서론
교육매체로 활용할 수 있는 인터넷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은 대체로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생각해 볼 수 있다. 첫째, 지금까지의 교육 매체는 교사나 사회가 생산한 지식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을 주로 하였다. 따라서 학습자는 대부분 이미 만들어진 생산품을 일방적으로 받아들이는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