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을 뒤흔든 30년(Thirty Years That Shook Physics)』(George Gamow)와 『X-선에서 쿼크까지』(에미리오·세그레)는 주로 20세기 초의 물리학 발달사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양자 모두 상대성 이론을 언급하고 있지만, 주된 논의의 줄기는 역시 量子論에 있다. 『X-선에서 쿼크까지』의 저자는 권두에서 ‘과학
1. 신과학의 새로운 인식들
지난 수십 년에 걸쳐 서구과학의 기계론식 사고방식은 사상누각이 되어 허물어졌다. 프리초프 카프라의 책 <<동양사상과 현대물리학(The Tao of Physics)>>과 <<새로운 과학과 문명의 전환(The Turning Point)>>에서 확실하게 보여 준 것처럼 20세기에 접어들면서 물리학은 새로운 발전
물리학의 지식을 본 우주론에 적용한다면 정확성은 큰 폭으로 상승할 것이다. 본 우주론의 최종 결과는 책 커버의 우주모형도라는 그림 한장으로 설명될 수 있다. 그 그림 한장에 근원우주부터, 우리 우주의 탄생 및 변화과정, 근원우주의 종말까지 표현되어 있으며, 양자화가 무엇인지 역시 도시되어
게임엔진이란?
게임의 하부에서 처리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처리하는 API의 모음
그래픽, 음악, 효과음을 출력하며, 입력장치(Input Device)의 입력을 받음
맵을 읽고 출력하며, 충돌을 처리
게임에서 사용되는 각종 데이터 형식을 정의하고 읽고 저장하는 기능
맵의 형식에 최적화된 길 찾기 등의 알고
물리학에 의하면, 빛이란 전기장-자기장의 진동(즉 전자기파)으로서, 빛을 쪼였을 때 전자가 튀어나오는 것은, 변화하는 전기장에 의해 전자가 가속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빛의 세기가 크다는 것은 전기장의 세기가 크다는 것인데, 따라서 쪼여준 빛의 세기가 증가하면, 전자는 보다 세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