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이란?
게임의 하부에서 처리할 수 있는 모든 일을 처리하는 API의 모음
그래픽, 음악, 효과음을 출력하며, 입력장치(Input Device)의 입력을 받음
맵을 읽고 출력하며, 충돌을 처리
게임에서 사용되는 각종 데이터 형식을 정의하고 읽고 저장하는 기능
맵의 형식에 최적화된 길 찾기 등의 알고
1. 게임산업 개요_게임산업의 특징
과거 단순 재미, 흥미적인 요소로만 여겨졌던 게임이
첨단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진입장벽이 높은 산업으로 발전
1. 무형자산비중이 높은 지식 집약적 산업
2. 고위험, 고수익, 고부가가치산업
연구개발비 비중이 높고 수요예측이 힘드나 원소스 멀티유즈의 효과로
게임산업 현황에서는 주로 게임산업 전체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자 하며, 게임의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이나 일본의 게임산업에 대해서는 제 4 장 게임산업의 마케팅 전략에서 상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제 8 장에서 다루지 아니하는 유럽의 게임산업에 대해서는 본 절에서 개괄적으로 다루
게임산업 현황에서는 주로 게임산업 전체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자 하며, 게임의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이나 일본의 게임산업에 대해서는 제 4 장 게임산업의 마케팅 전략에서 상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제 8 장에서 다루지 아니하는 유럽의 게임산업에 대해서는 본 절에서 개괄적으로 다루
Ⅰ. 게임 산업의 개괄적 특징
1. 게임산업의 정의와 범위
(1) 게임산업
게임산업은 게임 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게임의 상호작용(Interactive) 특성과 고도의 심리적인 자극능력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