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slogion)에서 “하나님의 존재 증명을 위한 본체론적 이론”이라 불리워진 학설을 주장하였다. 이는 누군가 하나님에 관하여 생각할 때에 “그는 그보다 더 위대한 존재를 상상할 수 없는 존재”를 생각한다는 것이다. 문제는 과연 “그는 그보다 더 위대한 존재를 상상할 수 없는 존재”가 존재하지
Proslogion)에서 “하나님의 존재 증명을 위한 본체론적 이론”이라 불리워진 학설을 주장하였다. 이는 누군가 하나님에 관하여 생각할 때에 “그는 그보다 더 위대한 존재를 상상할 수 없는 존재”를 생각한다는 것이다. 문제는 과연 “그는 그보다 더 위대한 존재를 상상할 수 없는 존재”가 존재하지
Ⅰ. 개요
기독교의 입장에서 중세를 한 마디로 요약하여 말하면 '선교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우선 선교의 주요 대상은 인구의 절대 다수를 차지하고 있던 기층 민중이었음이 분명하다. 그들은 정치ㆍ경제ㆍ문화ㆍ교육 등 제반 영역에서 매우 열악한 조건에 놓여 있었기 때문에 해방과 평등과 박애
Ⅰ. 주제의 설정
ⅰ. 유신론(有神論, theism)
ⅱ. 무신론(無神論, atheism)
Ⅱ. 우리의 입장
ⅰ. 인간의 본성
ⅱ. 포이에르바하 - 종교의 발생
ⅲ 마르크스 - 사회와 종교
Ⅲ. 결 론
종교는 인간의 무지의 산물이다. 따라서 철학적 사유로 무지를 벗어나게 되면 종교라는 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