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훈 문학에 나타난 칸트의 사상
-칸트의 사상으로 본 최인훈 문학의 의미
1. 서론
1960년 『광장』으로 단번에 문제적 작가의 반열에 오른 최인훈은, 사실주의와 비사실주의를 넘나들며 상징적 언어의 사용과 환상적 수법, 파격적 구성, 소설과 설화 및 각종 담론의 패러디 등 실로 다양한 형식적 실험
1. 브레히트의 생애
1898년 아우쿠스부르크에서 출생
1918년 뮌헨에서 의학공부를 하며 자신의 첫 희곡인 ‘바알’ 발표
1919년 ‘한 밤의 북소리’ 집필
1922년 뮌헨에서 ‘한 밤의 북소리’ 초연. 호평, 헤어버트 클링을 통해 클라이스트 상 수상
1924년 베를린으로 이주
1928년 ‘서푼짜리 오페라’ 초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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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결론
21세기의 현대인은 엄청난 대중문화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대중문화는 19세기 후반, 라디오나 영화, 사진, 그리고 텔레비전과 같은 새로운 매체의 등장과 더불어 확산되기 시작하였고, 결국 이러한 아날로그 매체에 기초한 문화는 산업화의 과정에서 대량생산과 대량소비의 현상으로 이어졌
2.2 브로프스키의 공공미술
walking man(그림6) 이라는 작품은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 즉 도시를 성큼성큼 걸어 다니는 사람을 경쾌하게 표현하였다. 사람들은 무의식속에 작품에 자신들을 투영해 본다. 마치 꿈속에서8 I Dreamed I Could Fly
우리가 자유롭게7 walking to the sky
세상 속을 뛰어다니는 느낌이 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