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
4. 소비자 - Pros/Cons
Pros
▷ 신뢰성
▷ 접근성
Cons
▷ 과도한 정보노출
(원치않는 정보노출)
Pros
▷ 빠른 정보확산
▷ 레퍼런스 그룹 확보시 팔로워들에게도 영향
Cons
▷ 의도하지 않은 소비자 반응
▷ 고의
공유하고 있다. 디지털 시대의 백수들은 현실 세계에서 어울리지 못하는 자아실현을 사이버 세계에서 이루려고 하고 SNS를 통해 소통하며 자신들의 공감대를 이루며 살아간다. 한 일자리, 학자금 대출이나 취업난으로 인한 경제적 문제 등으로 연애, 결혼, 출산이라는 가족 구성의 통상적 3단계를 포기
SNS를 통해 자신이 수집하고 분석한 경험에 의한 정보와 주변의 의견 등을 다른 사람들과 인터넷을 통해 공유하면서 다양한 소비와 구매에 대한 결정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에서는 SNS가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중요한 가치를 인정하고 이를 마케팅 활동에 활용하기 시작하였다. 따라서 본론에
SNS, 콘텐츠 커뮤니티, 위키피디아, 블로그와 마이크로블로그, 가상사회세계, 가상현실게임으로 분류하기도 하고, 블로그, SNS, 위키스 팟캐스트, 포럼, 콘텐츠 커뮤니티, 마이크로블로깅으로 구분하기도 한다. 소셜미디어는 사회 모든 이슈가 생성되는 원천지로 다양한 사회 문제를 제기하고 현안을 해
고의로 조작된 정보에 반복적으로 노출된 경우 왜곡된 신념과 과격한 행동으로 나타날 수도 있어 우려도 높다. 본 과제에서는 인터넷과 소셜미디어가 초래한 필터버블 현상을 설명하고, 가짜뉴스가 SNS 플랫폼상에서 생산되거나 유통되는 구체적인 사례들을 조사하여 비판적으로 분석해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