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hirts
[ 독수리 오형제 ]
[ 범버맨 ]
[ PAC-MAN ]
[ 소년 탐정 김전일 ]
[ 공태랑 나가신다 ]
[ 이상한 나라의 폴 ]
▶ 올 초에 유니클로에서 'MEGA CULTURE'의 일환으로 '2009SPRING AND SUMMER COLLECTION'이란 컨셉 하에 독수리 오형제, 아톰, 범버맨, 팩맨 등 만화나 게임 캐릭터를 위시하야, 키스해링,
가. 왜 Fashion 그리고 IT인가?
衣 ․ 食 ․ 住
듣기에 정말 친숙한 단어가 아닌가? 어릴 때부터 많이 들어본 이 단어에서 衣, 옷이 가장 앞에 와있을 정도로 의복은 생활과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더구나, 단순하게 입는 것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났다.
그것이 바로 Fashion 패션 이라는
1. 기호란 무엇인가?
인간은 자신의 의지·감정, 사물에 대한 지식 등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지식·의지·감정 그 자체는 어디까지나 개체 내의 것이므로 남에게 전달할 수 없다. 그러므로 인간은 지식의 내용, 의지의 핵심, 감정의 움직임 등을 표시하는 어떤 물리현상
-브랜드의 중요성
인터넷의 G 마켓이나 옥션은 개인을 위한 쇼핑몰이 아님.
구매자 ID 나 구매상품의 내역을 지속적으로 알 수 없는 한계
브랜드 역할의 변화
중세 : 품질에 대한 확신. 16세기 초의 위스키 제조업자
19세기 이후에는 마케팅 도구로 인식 ex.) P&G의 아이보리 비누(1879)
브랜드(Brand)란
STRENGTH
▷ 국내 여러 분야 기업들과의 collaboration이 가능
▷ 해외 브랜드보다 가격 경쟁력에서 매우 우세
▷ 제작 물류흐름이 외국의 브랜드보다 더 빠름
▷ 한국인 체형을 고려한 디자인
WEAKNESS
▷ 낮은 인지도
▷ 디자인과 관련해서 소비자를 유도할 수 있는 요소가 매우 부족
▷ 고객층의 연령
t-shirt table towards the bar. The
Vendor calls out to him.
T-SHIRT VENDOR
Hey, Ike, when are you going to put me
in an article?
IKE
When your t-shirts stop shrinking.
Ike enters the bar. The Woman drops the shirt she was holding
and walks off with her children. The T-shirt Vendor goes back
to selling his shirts.
INT. NEW YORK BAR - LATE DAY
Ike sits at the bar speaking to an attractive Woman
t-shirt.
WILLIAM
What are the choices?
SPIKE
Well... wait for it...
(He pulls on a t-shirt)
First theres this one...
The t-shirt is white with a horrible looking plastic alien
coming out of it, jaws open, blood everywhere. It says I Love
Blood.
WILLIAM
Yes -- might make it hard to strike a
really romantic note.
SPIKE
Point taken.
He heads back up the stairs... talks as he changes...
SPIKE
I susp
Free
Date : 2011.05.01 ~ 2011.05.31
Announcement: 2011.06.10
Evaluation : number of recommendation on board (SPAO homepage) + evaluation by judges
Prize : 1st – support for group t-shirt and MT(30원)
2nd - support for group t-shirt and MT( (20원)
3rd - support for group t-shirt and MT( (10원)
Receipt & Inquiry: http://local.paran.com/
: 고객이 디자인 작업에 동참하는 것이 아닌 디자인의 주체가 된다.
나. 고객 유도 정책
(1) 디자인채택자에게해당제품매출의3%를배분.
: 디자인채택자에게해당제품매출의3%를배분함으로써더많은고 객들의디자인참여를유도.
(2) 투표시포인트적립을통해T-shirt 구입에쓸수있게함.
: 투표시
T-shirts를 선물하게 되면, A의 SAMSUNG 에 대한 Loyalty는 고객감동 이상이 될 것이다. 여기서 멈추는 것이 아니 라, 이는 후광효과와 파장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구체적인 예로 A의 동료 인 B는 A의 T-shirts를 보고 "어...이쁘네...그거 왠 거야?"라고 묻게 된다 면 A는 SAMSUNG에 대해 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