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하고 있는 시스템 간에 데이터전송을 위해 인터넷에서 사용하고 있는 표준적인 프로토콜 구조 TCP/IP는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는 다른 기종의 컴퓨터를 연결하기 위해서 고안된 프로토콜이다.
Ⅲ. TCP/IP프로토콜의 등장배경
미국 정부에서도 인터넷 기술의 중요성과 그 잠재력을 인정하여 많은
전송망의 고도화 및 광대역화를 들 수 있다. 이미 한국을 위시한 일본, 홍콩, 유럽 및 북미 국가들은 인터넷망의 지속적인 개발을 하여왔다. 그 결과 ADSL의 경우 상하향 평균 10Mbps, FTTH의 경우 최저 100Mbps 이상의 전송 속도를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망의 비약적인 발전을 통해 IPTV가 등장할 수 있게
프로토콜로써 사용되어진다.
TCP/IP 기술은 가정과 대학 캠퍼스, 학교, 기업, 그리고 정부 연구기관 등이 서로 연결된 전세계 적 규모의 인터넷을 구성하는 기반을 만들었다. NSF, DOE, DOD, HHS, NASA 등의 미국 연구 기관들이 인터넷을 창설하는데 참 가하였고 자신들의 연구 사이트들을 연결하는데 TCP/IP를
계층과 전달계층 사이에 정의된 최초의 표준 통신 인터페이스이다. 이러한 OpenFlow는 스위치, 라우터 등 네트워크 장비의 패킷 전달기능에 직접 접속하여 조작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SDN의 핵심 구성요소인 OpenFlow는 표준 통신 인터페이스에 해당하는 일종의 라우팅 프로토콜로서 이해할 수 있다. 즉
Ⅰ. XML(확장가능한마크업언어)의 기술동향
1. e-Collaboration
e-commerce는B2C(Business to Consumer), B2B(Business to Business), G2C(Government to Citizen) 등 n2n으로 표현 가능한 모든 전자 상거래 활동을 의미한다. 이 중에서도 실제 거래액이나 경제 파급효과를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B2B이다. B2B는 기술의 발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