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 Escape Sequence
2B1Q 2 Binary 1 Quarte
ary
4B3T 4 Binary 3 Te
ary
4GL 4th Generation Language, 제4 세대 언어
4b/5b 4 binary 5 binary
A-b-S Analysis by Synthesis, 합성에 의한 분석
A/D Analog-to-Digital (converter)
A20 Address line 20
AA Auto Answer mode
AAA American Arbitration Association, 미국중재협회
AAL ATM Application Layer, ATM 응용 계층, A
애니메이션
잔상에 의한 착시효과를 이용한 것
애니메이션의 역사
1895년 뤼미에르(Lumiere) 형제
시네마토그래프(cinematograph)라는 영화 촬영기 발명
1908년에 프랑스의 에밀 콜(Emil Cohl)
세계 최초의 애니메이션인 「판타스마고리」상영
1909년에 윈져 맥케이(Windsor Mckay)
미국 최초의 애니메이션인
② 비디오의 주사(走査) 방식
영상은 비월 주사 방식(interlace) 또는
순차 주사 방식(progressive)으로 출력할 수 있다.
비월 주사 방식은 좁은 대역 너비의 제한 속에서 좋은 화질을 얻기 위해 고안되었다.
NTSC, PAL 그리고 SECAM은 비월 주사 방식을 사용한다.
디인터레이스(deinterlace)는 비월 주사 방식
이 기술들은 모두 128Kbps(bit per second)의 비트레이트(bitrate)에서 CD음질을 구현하는 것으로, 약 1.4Mbit(약 176KB)에 해당하는 1초간의 CD음악을 10분의 1이하 크기인 128Kbit(16KB)로 압축이 가능하다. 이처럼 디지털 음악파일들이 적은 용량에도 고음질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은 모두 인식 오디오 코딩방식(Perceptual Aud
4-11.dct_type_estimation()(transfrm.c) 각 macroblock단위로 DCT type을 결정한다. 이 함수는 각 field(top/bottom)에서 pixel값들의 평균과 분산을 구해 그 결과를 이용하여 DCT종류를 결정한다. 이때 DCT의 종류를 결정하는 연산은 macroblock단위로 이루어진다. 평균(d)=(E[X1]-E[X1]/128)X(E[X2]-E[X2]/128) d=(sq0-(s0*s0)/128.0)*(sq1-(s1*s1)/1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