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이란 기업이나 개인판매자들이 제품이나 서비스 및 상품들 개발 및 생산을 하여 소비자들에게 원활하게 판매하기위한 모든 경영활동을 말한다.
현재 소비자들의 욕구가 점점 다양해지는 시점에서 기업들은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고 그에 알맞은 서비스나 제품을 생산하여 좀더 많은 고
가상의 세계를 의미한다. 메타버스란 가상과 현실이 융합된 초(meta) 세계(verse)로, 또 다른 세계로서 작동하는 디지털 환경을 의미한다. 메타버스는 5G 등 이동통신 기술,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AI, 빅데이터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며 여기에 VR, AR, 혼합현실(MR)이 융합된 확장현실(XR)이 핵심기술이라 할
가상 산책을 하러 갈 수 있다.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많은 회사는 이미 기존의 화상 회의를 몰입형 협업 기술과 결합하고 있다. DXC는 직원들의 생산성, 참여도 및 창의성 수준의 향상을 통해 비공개 가상 세계의 긍정적인 영향을 파악했다. 또한, 기존 게임과 생활•소통 메타버스 플랫폼 제작에
Ⅰ. 서 론
요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경기침체에 다른 내수침체에로 인하여 판매부진에 따라 판매대금 회수가 지연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제살 깎아 먹기 식의 출혈경쟁이 늘어나고 있다. 또 은행의 신규대출 중단 및 축소, 이자부담 증가는 열악한 환경의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
인력들은 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추구하고 시장에서의 생존을 실현하기 위해 광고의 효율과 효과를 제고할 수 있는 이론 및 실천 기술을 학습해야 할 필요가 있다. 나는 지난 ‘광고학’ 교과과정을 통해서 이러한 광고의 이론과 실천 기술을 다양하게 학습하였고 그중에서도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