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와 일상생활의 변화 [메타버스,온보딩,디지털휴먼,Metaverse,협업공간]

 1  메타버스와 일상생활의 변화 [메타버스,온보딩,디지털휴먼,Metaverse,협업공간]-1
 2  메타버스와 일상생활의 변화 [메타버스,온보딩,디지털휴먼,Metaverse,협업공간]-2
 3  메타버스와 일상생활의 변화 [메타버스,온보딩,디지털휴먼,Metaverse,협업공간]-3
 4  메타버스와 일상생활의 변화 [메타버스,온보딩,디지털휴먼,Metaverse,협업공간]-4
 5  메타버스와 일상생활의 변화 [메타버스,온보딩,디지털휴먼,Metaverse,협업공간]-5
 6  메타버스와 일상생활의 변화 [메타버스,온보딩,디지털휴먼,Metaverse,협업공간]-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메타버스와 일상생활의 변화 [메타버스,온보딩,디지털휴먼,Metaverse,협업공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업무 협업공간의 변화
2. 대규모 이벤트 가상화
3. 밴드, DJ, 스포츠 클럽 및 데이트가 메타버스로 전환
4. 채용과 온보딩의 변화
5. 브랜드 마케팅
6. 디지털 휴먼의 등장
7. 참고자료
본문내용
1. 업무 협업공간의 변화
메타버스 적용 범위가 기존 게임, 생활•소통 서비스를 넘어, 업무(Work)로 확산 중이다. 이미 다수의 메타버스 업무(Work) 플랫폼이 존재하며, 비대면 시대에 맞아 급성장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메타버스는 점점 더 많은 직원의 일상 업무 중 일부가 된다. 화상 회의 화면에서 그리드의 2차원 얼굴들을 응시하는 대신, 동료들은 가상 테이블에서 자리를 고르고 휴식을 위해 방에서 잠시 외출할 수 있으며 심지어 상사와 가상 산책을 하러 갈 수 있다. 이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많은 회사는 이미 기존의 화상 회의를 몰입형 협업 기술과 결합하고 있다. DXC는 직원들의 생산성, 참여도 및 창의성 수준의 향상을 통해 비공개 가상 세계의 긍정적인 영향을 파악했다. 또한, 기존 게임과 생활•소통 메타버스 플랫폼 제작에 활용 되었던 게임엔진이 전 산업과 사회 분야로 확산•적용되어 메타버스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다. BMW는 엔비디아의 메타버스 제작 플랫폼 옴니버스를 활용하여 전 세계 공장을 가상 공장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생산성을 30% 높일 계획이다. 직원 수가 300명인 인터넷 부동산 기업 직방의 직원들은 모두 메타버스 공간 ‘메타폴리스’에서 업무를 본다. 오프라인으로 출근하지 않는다. 게임 기업 컴투스는 2,500명의 직원들이 일할 공간 ‘컴투버스’를 공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2021년 3월 전 산업과 사회에서 공간의 제약 없이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 메시(Mesh)를 발표했다. 2021년 6월, 페이스북에서 사명을 바꾼 메타(Meta)는 영구 재택근무 시행을 발표했다. 메타는 메타버스에서 일할 공간, 호라이즌 워크룸스, 인피니트 오피스(Infinite Office)를 개발했고, 앞으로 직원들은 이 메타버스 공간에서 일하게 될 것이다.

참고문헌
1) 메타버스가 향후 5년 동안 일상과 기업을 혁신할 다섯 가지 방식/최승은/2022.12.17
2) 메타버스 시대의 확산/이승환/2021.03
3) [기고] 메타버스 기술 시장, 어디까지 왔나?/박응서/2022.03.31
4) 취업포털도 뛰어든 메타버스…“채용판도 변화할 것”/심민규/2022.03.23
5) ‘메타버스’, 기업들의 마케팅 트렌드로 급부상하다/유승연/2022.09.07
하고 싶은 말
메타버스와 일상생활의 변화에 대해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